Dropbox for Business Blog

생산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드롭박스 활용 사례를 전합니다.

All Posts

친구들과 함께 창조하는 기쁨과 Dropbox

 

드롭박스(Dropbox), 비대면 업무 효율 향상과 더불어

영화 제작의 세계에도 새 지평을 열다

 

"저스틴 벤슨과 아론 무어헤드 감독이 이야기하는 친구들과 함께 창조하는 기쁨"

 

 

 

 

인디의 연인 저스틴 벤슨과 아론 무어헤드의 3부작 영화에서 등장인물들은 종종 끝없는 시간의 루프, 돌연변이 연인, 그리고 어쩌면 재미있어 보이는 죽음의 숭배자와 같은 것들과 진지하게 사투를 벌입니다. 이번 주말 선댄스 영화제에서 초연된 그들의 최신작 “Something in the Dirt”에서는 어느 L.A 가정에 유리 재떨이가 공중을 맴돌기 시작합니다. 벤슨과 무어헤드가 연기하는 명의 이웃은 이러한 현상의 이유를 찾기 위해 호랑이 속으로 들어갑니다.

 

여러 방면에서 영화는 팬데믹의 타임캡슐이라 있습니다. 거의 모든 장면이 벤슨과 무어헤드의 소박한 아파트 공간 중심으로 돌아가지만, 안에서 놀라운 초자연적인 사건들이 벌어집니다. 무어헤드는선댄스 팀이 보고 받아들인 컷에서 캐릭터들은 카메라 앞에서 격렬한 논쟁을 벌입니다. 그리고 다음 컷에서 우리가 쥐고 있는 물체가 떠다니는 장면을 분명히 있을 것입니다.”라고 웃으며 말했습니다. 사실, 듀오는 시각 효과 감독 알반 카식치를 아직 만난 적이 없습니다. 알반 카식치 감독은 드롭박스를 통해 모든 마법 같은 장면들을 원격으로 추가했으며, 튕겨나간 컷들을 되돌렸습니다.

 

여기 카식치와 공동 편집자 마이클 펠커 친구는 믿을 없는 것들에 생명을 불어 넣고, 영화 제작사로서 자신의 길을 찾는 , 그리고 자신을 아끼는 사람들과 함께 무언가를 창조하는 것이 좋은 일인지 이야기 합니다.

 

~ ~ ~

 

개인적으로 감독님의 작품은 사람들이 미스터리에 어떻게 관여하는 지를 자주 다룬다는 점이 좋습니다. 알 수 없는 개인 경험이 어떤 방식으로 관여하도록 알려주나요?

무어헤드: 저는 대부분의 저희 영화가 비슷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자신보다 큰 설명할 수 없는 무언가와 마주치는 면에서요. 분명히 모든 종류의 영화를 사랑하지만, 저희 영화는 줄거리가 무엇인지 보다 더 큰 질문을 합니다. 저희는 영적으로 영원히 얻을 수 없는 답을 찾고 있습니다. 영화는 그것에 대한 명상입니다. 재미있는 장르로 구성된 이야기이지만, 교회에 가는 것과 같죠.

 

벤슨: 저는 어릴 , 아마 6 무렵 불면증에 시달렸습니다. 이제 무한에 대한 개념을 알게 되었을 때였기에 잠을 없었습니다. 저게 뭘까? 우주로 올라간다면 어떻게 될까? 같은 생각에 말이죠. 저는 아버지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아버지는 맥주를 마시며 기타를 치고 있었고, 그저 이렇게 답했습니다. “글쎄, 아무리 원해도 절대로 답을 얻을  없는 것들도 있단다. 너무 간절하게 답을 찾다 보면, 사이비 종교나 어떤 단체 가입하게 수도 있을 테니모르겠다 마음 편하게 생각하렴.그로부터 20년이 지났고 저는 애런을 만나 우정을 쌓고, 우리는 그런 것에 대한 영화를 6 정도 만들었습니다.

 

종종 친구들이 만든 영화의 중요성에 대해 이야기하셨는데요, 어떤 사람들은 업무와 좋아하는 일이 섞이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고 말합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무어헤드생각해 보세요, 친구들과 영화를 만들면, 그건 그냥 업무가 아니에요. 힘들 수도 있고, 어려울 수도 있지만, 돈을 벌기 위해 출근하는 직업 같은 것은 아니죠. 마치 휴식 같은 취미 활동처럼 느껴집니다.

 

벤슨: 잠시만요, 저는 그저 농담하는 것이 아니에요. Hungry Dave 바로 너머에 있습니다! [편집자 주: Hungry Dave 영화에 출연하는 지역 다람쥐의 이름이다.]

 

잠시만요, 실제 거주하시는 아파트에서 촬영하신 건가요?

벤슨: 그대로 우리가 사는 곳입니다.

 

무어헤드: 주요 촬영 장소인 아파트는 저스틴의 아파트입니다. 사무실은 제가 사는 아래층에 있고요. 영화의 하드 드라이브도 영화에 실제로 등장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실제로 편집한 사무실도 나오죠.

 

주제에 대해 이야기해볼까요. 영화를 원격으로 편집할 가장 어려움은 무엇인가요?

 

펠커: 솔직히, 저는 거의 10 동안 Dropbox 사용해 왔습니다. 원격 편집뿐만 아니라 파일 공유도 처리할 수 있도록 해주었고 사람들이 필요한 정보를 완벽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었죠. Dropbox는 원격 편집에 매우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저희는 영적으로 영원히 얻을 없는 답을 찾고 있습니다. 영화는 그것에 대한 명상입니다.”

 

 

벤슨: 우리는 모두 매우 다른 시간대[북미와 유럽 전역]에서 일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기술은 파일을 공유하고, 파일을 구성하고, 서로 통신하는 것을 가능하게 해주었습니다.

 

무어헤드: 우리는 텍스트 체인을 사용했습니다. 누군가에게 보여줄 것이 있다면 그저 Dropbox 링크를 보내기만 하면 됐습니다. 깨어있다면, 메시지를 회답할 있어야만 했죠.

 

벤슨: 만약 애런과 제가 우리 텍스트에서승인이라는 단어를 찾기 위해 검색하면 45,000 정도 나올 것입니다.

 

여러 특수 효과를 위해 Dropbox를 어떻게 사용하셨나요?

 

카식치: 편집본을 보았을 200 정도 찍어야 했는데, 굉장히 많더라고요. 그리고 6개월 만에 모든 일을 있는 방법을 알아내야 했습니다. 속도도 정말 중요했지만 오차 범위가 낮고 많은 파일을 저장할 공간이 필요했는데, Dropbox 덕분에 모든 일을 신속하게 처리할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Something in the Dirt를 볼 때 무엇을 느끼길 바라나요?

 

벤슨: 저는 사람들이 불편함과 두려움을 느꼈으면 좋겠어요. 지만 또한 웃음, 기쁨, 경쾌함도 느끼길 바래요.

 

무어헤드: 저는 경이로움, 경외감이라고 할까요. 영화에서가 아니라 영화가 말하고자 하는 것들에 대해서요.

 

 

"많은 파일을 저장할 공간과 구조가 필요했는데 Dropbox 덕분에 오류 발생률이 낮았고 모든 작업을 신속하게 완료했습니다."

 

 

저스틴과 애런, 두 분은 단편적이면서도 인기 있는 영화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여러분 모두 시나리오 작가와 영화 제작 지망생들에게 조언을 해주신다면?

 

카식치: 우리는 온라인 자료를 통해 스스로를 교육할 기회가 많은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준비가 사람들을 찾아 작업을 그냥 끝내버리세요. 물론 돈과 자본이 필요하지만 필요는 없습니다.

 

벤슨: 항상 질문에 대답하는 것이 점점 두려워집니다. 왜냐하면, 저희 대답은 항상 '카메라를 잡기만 하면 됩니다'이기 문입니다. 가지고 있는 자원 안에서 무엇이든 시도해보세요. 스튜디오 실장이 1 달러에 녹화를 해야 하는 소재를 각해낼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저희 경험으로 볼 때, 무언가를 계속 만들기 위해서는 가지고 있는 자원을 사용하는 방식을 그대로 유지해야만 했습니다. 가끔 누군가가 정말 비싸다고 말할 있는 대본을 보여주면, 저는 이렇게 말하고 싶을 것입니다.“알고 계시겠지만, 여러분은 뒷주머니 속에 작으면서도 개인적인 것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누군가가 2천만 달러에 대본을 파는 것을 막는 조언을 하는 사람이 되고 싶지는 않아요!

 

무어헤: 결국, 만약 여러분이 예산이 많이 드는 작품을 쓴다면, 여러분은 첫 영화 제작자로서 그 작품이 성공할 수 있다고 누군가를 설득할 수 있기를 바랄 것입니다. 아마 그렇게 될 것이죠. 그리고 만약 제가 복권을 산다면, 당첨 될지도 모르는 일이죠. 제가 드리고 싶은 조언은 혹시 개인적인 무언가를 마음속에 품고 있다면, 그것이 자전적일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단지 개인적인 것이면 됩니다. 또한 매우 관심을 가지고 있는 무언가가 있다면, 그것이 바로 여러분의 목소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수단 내에서 개인적인 무언가를 만들고 계시다면, 그것이 바로 영화 제작을 여러분의 직업으로 삼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Original Script by Drew Pearce (Content Strategist on the Editorial Content team at Dropbox)

Link: 바로가기

 
Dropbox_STK
Dropbox_STK
STK Dropbox_Business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