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내용이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어떻게 고객 대응을 더 잘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기업들이 많이 찾고 있는 솔루션이 젠데스크라고 얼마 전 포스트에서 소개해 드렸죠. 좋은 제품은 기본이고 구매 검토 단계부터 구매 및 사용 과정에서의 체계적이고 원활한 고객 서비스 제공이 고객이 상품을 선택하는 기준이 되었기 때문에, 젠데스크 같은 제품의 역할이 더 중요해지고 있죠. 그런데 젠데스크를 드롭박스 비즈니스와 같이 활용하면 효율성이 더욱 좋아집니다. 오늘은 두 제품의 연동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1. Zendesk (젠데스크) 연동하기
드롭박스 비즈니스와 젠데스크 연동을 위한 위해서는 전용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이 전용 앱은 젠데스크 앱 마켓플레이스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앱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을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① 젠데스크 앱 마켓플레이스로 이동합니다. (https://www.zendesk.com/apps/)
② 검색창에서 Dropbox (드롭박스)란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③ 화면 우측의 “Install” 단추를 클릭합니다.
④ 젠데스크 도메인 계정 정보를 입력하고 “Login”단추를 클릭합니다. 젠데스크 계정이 없다면, 먼저 도메인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⑤ 설치 작업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싱거울 정도로 간단하죠?
⑥ 자, 이제 젠데스크에서 고객 대응 업무 관련 문서나 자료를 드롭박스에서 바로 가져오거나 저장하면서 손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 비즈니스와 젠데스크 연동 작업이 완료되면, 젠데스크 Support 모듈뿐 아니라 Zendesk Explore 등에서도 같이 활용해서 고객 응대 업무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는 기업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최적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SCK Dropbox 팀 이메일 문의: dropbox@sckcor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