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box for Business Blog

생산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드롭박스 활용 사례를 전합니다.

All Posts

드롭박스 비즈니스와 Salesforce.com (세일즈포스닷컴)이 만나면

아래 내용이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세계 최대의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관계관리 SW) 업체’, ‘ 클라우드라는 단어를 유행시킨 회사’ 같은 수식어가 따라 붙은 기업이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고객 및 영업 기회 관리를 위해 사용하는 CRM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세일즈포스닷컴의 이야기입니다. 미국에는 이런 이야기도 있답니다. “실리콘 밸리에 있는 기업에 입사하면 사용자 계정 2개를 준다. 하나는 회사 이메일 계정, 다른 하나는 세일즈포스닷컴 계정이다. 그리고 바로 업무가 시작된다!” 진담인 것도 같고 농담인 것도 같습니다. 

 

세일즈포스닷컴 이전에도 CRM 회사는 여럿 있었죠. SAP, 오라클, Siebel 등입니다. 그런데, 후발 업체인 이 회사가 업계 선두가 되었습니다. 사용하기 편리한 화면 및 기능 설계, 합리적 가격 및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와 모바일 환경 지원 등을 이유로 꼽는 사람이 많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라서 1년, 2년씩 걸리던 CRM 도입 프로젝트 기간이 없어진 것도 중요한 이유일 겁니다. 대부분 산업에서 경쟁이 심화되고 고객 발굴이 힘들어 지면서 CRM의 효용 가치가 더 증가하고 있습니다. 같은 이유로 국내에서도 CRM사용 기업이 빠르게 늘고 있다고 합니다. 

 

기업이 큰 맘 먹고 도입한 CRM의 성공을 가늠하는 요소 중 하나는 다양한 앱 및 서비스 연동 입니다. 한 가지 예를 보죠. 영업이란 단어와 잘 붙어 다니는 단어가 마케팅입니다. 업무 순서로 보면 마케팅이 먼저 가고 그 다음에 영업이 뒤를 따르게 됩니다. 이런 특성이 IT 시스템 모델에도 그대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CRM과 마케팅 자동화 SW가 마치 하나의 제품처럼 연동되는 흐름이 그것입니다. 두 제품을 연동하면, 마케팅 자동화 SW를 통해 발송한 고객이 eDM을 보거나 클릭한 정보, 자료를 다운로드 한 정보 혹은 세미나에 등록한 내용 등이 실시간 CRM에 반영됩니다. 같은 연장선상에서 효과적 고객 및 영업 관리에 필요한 각종 자료 (제품 자료, 백서, 제안서 등)와 데이터를 관리하는 스토리지 서비스와 CRM을 연동하는 작업도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이제 눈치 채셨죠? 드롭박스 비즈니스는 세일즈포스닷컴 CRM과도 아주 잘 연동됩니다. 

 

 

그림) 드롭박스 비즈니스와 세일즈포스 연동 화면

 

 

세일즈포스 CRM과 드롭박스 비즈니스를 같이 사용하면?

두 제품을 연동하면, 드롭박스 비즈니스에 저장되어 있는 모든 콘텐츠를 세일즈포스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일즈포스에서 조금 전 끝난 고객 미팅 내용을 입력한 후에 고객이 요청한 자료를 드롭박스에서 불러와서 바로 이메일로 전송한 후에 해당 내용을 같이 영업을 진행하는 동료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림) 드롭박스 비즈니스에서 세일즈포스로 파일 가져오기

 

즉, 영업에 관련된 중요 파일을 드롭박스 비즈니스에서 세일즈포스 레코드로 바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파일을 사용자 계정, 연락처, 리드 (가망고객) 및 영업기회 등에 따라 체계적으로 구분해 유지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관리 업무의 생산성이 높아지고 영업 상황과 정보의 원활한 공유로 팀원들 협업이 강화됩니다. 
 

  • 고객 관리 관련 업무 간소화: 세일즈포스 레코드에서 드롭박스 비즈니스 파일을 바로 불러오거나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업무 흐름이 간소화되고 편리해집니다.

  • 언제나 최신 상태 유지: 회사의 모든 세일즈포스 사용자들이 언제나 드롭박스 비즈니스에 저장된 최신 버전의 콘텐츠에 실시간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환경 지원: 영업 사원 및 팀원들이 외근이나 이동 중에도 세일즈포스 웹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드롭박스 비즈니스 파일에 바로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권한 제어: 드롭박스 비즈니스와 세일즈포스간에는 사용자 권한이 자동으로 매핑되기 때문에 콘텐츠에 접근하는 인원들을 체계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중요 파일에는 사용자 권한에 따라 접근을 허용하거나 공유 파일 링크에 암호나 유효 기간을 정하는 것과 같은 정책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두 제품의 연동 수준이 깊지 않다면 기대하기 힘든 기능이죠.

  • 사용 현황 모니터링: 드롭박스 비즈니스 관리자 콘솔과 세일즈포스의 다이나믹 액티비티 대시보드를 통해 팀원들의 활동 내역을 상세히 파악하고 필요한 조치들을 취할 수 있습니다. 

  • 영업 관련 인수 인계 효율성: 영업팀에서는 영업 담당자 변경이나 담당 고객 변경이 의외로 자주 일어납니다. 직원 퇴사나 부서 이동 혹은 회사 정책에 따른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때마다 지금까지 쌓아 온 영업 정보와 자료를 인수 인계하는 일입니다. 말은 쉽지만 실제 작업은 참 어렵죠. 그러나, 드롭박스 비즈니스와 세일즈포스를 연계해 사용 중이면 아주 쉽습니다. 모든 콘텐츠가 드롭박스에 통합되어 있고 세일즈포스 채터 기능을 활용해 필요한 파일과 폴더를 동료나 다른 팀에게 바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세일즈포스닷컴 CRM을 사용하면서 좀 더 쉽고 효율적인 파일 관리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신다면 드롭박스 비즈니스가 좋은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는 기업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최적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드롭박스 비즈니스 문의하기 Click! 

SCK Dropbox 팀 이메일 문의: dropbox@sckcorp.co.kr  

Dropbox_STK
Dropbox_STK
STK Dropbox_Business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