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내용이 보이지 않을 경우,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오피스 365에는 온라인 오피스 기능만 있나요?
오피스 365는 이름 때문에 가끔 오해를 받는 제품이죠. 워낙 유명하고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워드, 엑셀과 파워포인트 때문에 온라인 버전의 오피스 제품으로만 이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오피스 365에는 오피스는 물론이고 익스체인지 이메일, 인트라넷 및 문서 관리 서비스인 쉐어포인트 그리고 협업 솔루션인 Microsoft Teams (팀즈) 등이 같이 포함된, 통합적 IT 기능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드롭박스 비즈니스와 연동되는 오피스 365 서비스는 오피스 (Word, Excel, Powerpoint, Onenotes), 이메일 클라이언트 SW 아웃룩, 협업 솔루션 MS팀즈 및 쉐어포이트 등으로 다양합니다. 오늘은 오피스 365 주요 서비스와 드롭박스 비즈니스의 연동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림) 드롭박스 비즈니스와 연동되는 오피스 365 서비스
1) MS 오피스와 드롭박스 비즈니스 연동하기
MS오피스를 드롭박스 비즈니스와 연동하면 파일 탐색기를 통하지 않고도 드롭박스 비즈니스에 파일 저장, 열기 및 파일 공유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드롭박스를 MS오피스가 이용할 수 있는 ‘위치’로 추가하는 간단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 작업 전에, 드롭박스 데스크탑 앱 (버전 29 이상)과 MS오피스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① 윈도우 화면의 작업 표시줄에 있는 드롭박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②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③ 메뉴 항목 중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④ ‘Microsoft Office에서 Dropbox를 저장 위치로 표시’를 체크합니다.
⑤ MS오피스를 다시 시작하고 드롭박스가 추가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그림) MS Word에 드롭박스가 추가된 화면
이제 오피스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에서 드롭박스 비즈니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아웃룩과 드롭박스 비즈니스 연동하기
가장 많은 기업이 사용하는 이메일 클라이언트 SW가 아웃룩 아닐까 합니다. 아웃룩 앱 스토어를 이용해 드롭박스 비즈니스를 연동할 수 있습니다.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① 아웃룩을 연 다음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스토어를 클릭합니다.
② 앱 스토어에서 ‘dropbox’란 단어로 검색합니다.
③ ‘Get It Now’단추를 클릭하면 오피스 365 포털로 이동합니다.
④ 화면 오른쪽에 나타난 ‘Office 스토어에서 추가 기능 추가’의 설치 단추를 클릭합니다.
⑤ ‘확인’ 단추를 클릭합니다.
⑥ 아웃룩에서 드롭박스 아이콘이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협업 솔루션 MS Teams (팀즈)와 드롭박스 비즈니스
드롭박스 비즈니스를 MS 오피스 및 아웃룩과 연동해 이용하면 얻을 수 있는 장점이 많지요. 이 중에 최고는 MS Teams (팀즈)가 아닐까 합니다. 팀즈 개발 시점부터 드롭박스와의 연동이 고려되었고 문서 열기, 저장 및 공유는 물론이고 특정 문서를 같이 공유하면서 실시간 협업까지 할 수 있기 때문이죠. MS팀즈와 드롭박스를 연동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트에 상세히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언제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모바일 업무 환경, MS오피스와 이메일, 협업 솔루션 등의 다양한 서비스 그리고 MS 오피스 라이선스 관리 이슈 제거 및 비용 절감 효과 등의 이유로 오피스 365 사용 기업이 빠르게 늘고 있다고 하죠. 여러분 기업에서 오피스 365를 사용하고 있다면, 드롭박스 비즈니스 연동으로 더 큰 효과를 누리시기 바랍니다.
드롭박스는 기업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최적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SCK Dropbox 팀 이메일 문의: dropbox@sckcor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