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box for Business Blog

생산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드롭박스 활용 사례를 전합니다.

All Posts

드롭박스 비즈니스 폴더 설정하기

a0ae6924e114f1c73b88bbf9df30bf80_1550040930_42.png
 

드롭박스 비즈니스의 폴더 설정하기 

 

, 폴더 구성이 필요한가요?

 

 

드롭박스 같은 스토리지 서비스를 잘 활용하는 방법 중
하나는 조직 구성과 업무 특성을 반영한 폴더 체계를 만드는 것이죠. 폴더 체계만 잘 정리해도 업무 효율성이
크게 좋아집니다. 조직 구성과 업무 특성 등을 고려해 구성된 체계적 폴더는 사용자들이 필요한 파일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주고 중복 작업 가능성을 최소화시켜 줍니다. 파일을 찾느라 낭비하는 시간, 중복 자료를 만드는데 소모되는 시간과 노력만 줄여도 우리의 퇴근 시간은 확 줄어들 수 있습니다. ^-^

a0ae6924e114f1c73b88bbf9df30bf80_1550040573_4476.png
그림) 드롭박스 폴더 구조 

 

 

체계적 폴더 구조를 사용하면 팀 및 부서의 파일 및 콘텐츠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쉽게 관리하고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빠르게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
비즈니스 (Dropbox Business)는 팀, 부서 및
기업이 만든 파일을 한 장소에서 통합해서 관리하고 팀원 및 타 부서 인원들과 협업할 수 있는 도구와 환경을 제공하는 공유 공간인 것이죠. 팀 폴더를 이용하면, 파트너 및 외부 업체와 업무 자료를 손쉽게
또한 매우 안전하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잘 활용하면 나의 퇴근 시간도 그만큼 앞당길
수 있지 않을까요?

 

폴더를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는 시스템은 무엇일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은 사용 기업의 조직 구성, 업무 특성 그리고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몇 가지 원칙과 기준은 있습니다. 우선, 특정 파일 그룹에 액세스해야 하는 팀, 부서 (그룹)별로 폴더를 정리하는 방안을 SCK
추천합니다. 폴더 구성에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 두 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 부서별로 구성하기

 

 

폴더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중 하나는 마케팅, 영업, 디자인, 인사
부서 등 사내 부서별로 팀 폴더를 만드는 것입니다. 이 폴더 구조에서는 같은 팀, 부서 구성원들이 같은 파일에 접근할 수 있으며, 해당 파일의 공동
편집 및 수정 등의 협업이 가능합니다.

 

a0ae6924e114f1c73b88bbf9df30bf80_1550040598_5434.png
 

그림) , 부서
(그룹)별 폴더 구성

 

 

2) 프로젝트별로 구성하기

 

 

늘상 다른 부서와 함께 일한다든가 회사 외부 사람들과
협업을 하는 경우라면 프로젝트별로 폴더를 정리하는 편이 나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팀원들이 엉뚱한
사람에게 액세스 권한을 부여할 걱정 없이 필요한 사람들 하고만 손쉽게 파일을 공유하고 협업할 수 있습니다.

 

a0ae6924e114f1c73b88bbf9df30bf80_1550040613_6664.png
그림) 프로젝트별 폴더 구성 

 

 

, 드롭박스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시거나 드롭박스를 더 잘 활용하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바로 SCK로 연락주세요!

드롭박스는 기업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최적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드롭박스 비즈니스 문의하기 Click! 

SCK Dropbox 팀 이메일 문의: dropbox@sckcorp.co.kr  

 

 

Dropbox_STK
Dropbox_STK
STK Dropbox_Business의 새로운 소식을 전합니다.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