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lunk Blog

Splunk, 어떻게 #시작 할 수 있을까?

Written by SCK Splunk | 2020, 4, 27

Splunk, 어떻게 #시작할 수 있을까?

 

SCK 가 지난 2019년부터 총판을 담당하고 있는 Splunk, 어떤 제품인지 궁금하시죠?

빅데이터를 수집, 저장, 분석, 시각화 할 수 있는 만능 플랫폼 Splunk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계의 Apple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plunk는 개발자들을 위한 전용 폰트 개발, 아름다운 Dashboard와 최근 트렌드를 미리 의식한 듯 재택근무 환경에서도 완벽하게 보안관제가 가능한 App을 지원하며, ‘가트너 레포트가 선정한 SIEM (Security Information and Even Management, 보안 관제)에서 7년 연속 1위를 하는 기능적, 심미적인 요소 모두가 완벽한 플랫폼입니다.   

 

이런 Splunk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갖는 편견은 보통 두 가지입니다.

첫째는 제품이 비싸다는 것, 두번째는 커스터마이징 하는 것이 어렵다는 점인데요.

이 두 가지 편견들을 모두 깨부술 수 있는 패키지인 RAP, Rapid Adoption Package 가 출시되었습니다.  

RAP는 이름 그대로 Splunk를 빨리 적용할 수 있도록 준비한 일종의 레디-메이드패키지입니다.

Splunk Fortune 지 선정 100개 기업 중 80% 이상에 다양한 형태로 도입이 되어 있는데, 고객 사례 중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빠르게 적용 가능한 아홉 개의 적용 사례를 선정하여 패키지로 만든 것이 바로 RAP입니다.   

덕분에 #저렴하게 #빨리 #보안관제 나 #IT모니터링 을 위한 솔루션이 필요한 기업들에 Splunk 도입이 한결 쉬워졌지요. 뿐만 아니라 SCKSplunk의 국내 총판으로서 Splunk RAP를 도입하기 전 참고할 자료와 제안서, 도입 이후 참고할 수 있는 각종 자료를 제작하여 고객들에 제공하고 있으니, 몇 배로 도입이 쉬워졌습니다.

 

RAP는 현재 각 기업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분야에 적용 가능합니다. 그 중에서도 #보안모니터링 이나 #컴플라이언스준수 같은 경우는 재택근무를 비롯한 각종 근무 형태에 맞게 보안이 강화되어야 하는 기업들에 반드시 필요한 패키지입니다. 또한 #Advanced Threat Detection 패키지의 경우 보안에 대한 위협을 예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혁신적입니다.

 

위와 같은 보안관제 대시보드를 구현하고 싶으신가요? 모바일로도 한 눈에 어떤 보안 위협이 발생했는지 알고 싶으신가요?

그렇다면 SCK와 함께 Splunk RAP를 도입하세요! 지금이 바로 절호의 기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