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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롭박스 비즈니스 버전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4. 믿을 수 있는 보안과 제어

Written by Dropbox_STK | 2019. 2. 17


 

 

믿을 수 있는 보안과 제어는 스토리지 서비스의 핵심입니다. 

 

 

기업이 드롭박스 비즈니스 버전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4번째 포스트입니다. 3번째 블로그에서는 드롭박스가 가진 다양한 “테크놀러지 파트너 SW 및 서비스 통합”에 대해 이야기했죠. 오늘은 보안과 제어가 주제입니다. 

 

한 기업의 모든 직원이 드롭박스 비즈니스 같은 하나의 솔루션을 이용하면 데이터를 하나의 중앙 공간에 보관하고 관리하는 일이 가능해지죠. 이를 통해 해당 기업이 얻을 수 있는 장점은 확실합니다. 직원들이 필요한 업무 자료와 파일을 찾는데 소요되는 시간의 최소화부터 중복 작업 가능성 제거, 중요 정보 자산의 유출 및 분실 방지까지 다양합니다. 따라서 중앙 집중화된 스토리지는 기업 정보 자산의 관리 및 통제를 구현하는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 비즈니스는 조직 전체에 대한 포괄적 감사 로그, 사용자 및 디바이스 중앙 관리, 기업 필요에 맞춘 세분화된 접근 권한 관리를 비롯한 많은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관리자의 업무 부담이 크게 줄어듭니다.  

 


 

 

 

1. 드롭박스 비즈니스 버전의 보안 체계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개인용으로 쓰던 기업용으로 쓰던 보안은 똑같이 중요하지만, 보안 실패로 인한 경제적 손실과 파급 효과 등을 고려하면 기업용 스토리지 보안은 한층 더 무게감을 갖게 됩니다. 이런 상황을 잘 이해하는 드롭박스는 보안 영역에 많은 투자를 해오고 있습니다.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드롭박스 비즈니스 모든 버전 (Standard, Advance, Enterprise)에는 다양한 암호화 기술들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현존하는 최고의 암호화 기술이라는 256비트 AES (Advanced Encryption Standard)를 비롯해 SSL (Secure Socket Layer), TLS (Transport Layer Security) 기술이 적용되어 데이터 해킹 및 탈취 가능성을 차단합니다.  

 

정보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한 기능들도 잘 정리되어 있죠. 직원이 노트북이나 업무용 스마트폰을 분실했을 경우에 대비해 해당 기기의 데이터를 원격에서 삭제할 수 있는 ‘장치 원격 삭제’ 기능과 허가되지 않은 기기로는 드롭박스 파일에 접근하지 못하게 차단하는 ‘장치 승인’ 기능 등이 골고루 적용되어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드롭박스 비즈니스의 보안 기능을 정리한 도표입니다. 

 


 

 

2. 드롭박스 비즈니스 버전의 관리 기능 

 

드롭박스 비즈니스 서비스에 적용된 256비트 AES기술 및 원격 장치 삭제 기능 등이 기업 정보 자산의 해킹 및 유출을 막기 위한 수단이라면 관리 기능은 보안 관련한 빈틈이나 이슈를 미리 찾아내 방지하고 사용자의 업무 용이성과 IT부서의 관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입니다. 드롭박스 관리 기능의 편리성과 우수성은 3가지 항목에 의해 완성됩니다.   

 

 

1) 세분화되고 다양한 제어 기능 

 

 

드롭박스 비즈니스는 기업 업무 필요에 맞춰 개발된 세분화된 감사 기능을 이용해 드롭박스에서 일어나는 모든 사용자 활동, 이벤트 내역, 파일 공유 정보 및 해당 작업에 이용되는 PC, 태블릿과 스마트폰 등의 디바이스를 추적하고 데이터화하기 때문에 관리자가 상황을 한 눈에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드롭박스 비즈니스는 데이터 손실 방지(DLP), DRM, SIEM(Security Information and Event Management), 계정관리 및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등을 연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의 정보 자산 (혹 문서)관리 업무가 크게 편리해지면서 안정성도 높아지게 됩니다.  

 

 

 

2) 팀 관리 기능

 

드롭박스 비즈니스는 팀 또는 프로젝트별로 파일에 대한 접근 권한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싱글 사인 온 (SSO) 용도로 국내 기업들이 많이 사용하는 액티브 디렉토리와 연동하면 직원들이 통합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한 번 로그인하면 드롭박스에 또 로그인할 필요가 없는 것이죠. 같이 일하던 동료가 퇴사를 하면, ‘계정 이전’ 기능을 통해 해당 직원의 파일을 후임 직원에게 바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업무 인수인계가 쉬워지고 누군가 퇴사해도 관련 자료나 파일을 못 찾아서 일이 지연되거나 산으로 가는 일이 크게 줄어들겠죠. 드롭박스 비즈니스 버전의 팀 관리 기능은 기업 고객들의 피드백과 의견을 수렴해 개선되고 있기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하는군요.  

 

 

 

3) 세계 최고의 지원 서비스 

 

드롭박스 (Dropbox)는 고객별로 담당자 배정, 맞춤형 서비스 그리고 체계적 지원을 통해 기업 고객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5천 만명의 기업 사용자가 애용하는 스토리지 서비스가 그냥 만들어진 것이 아니죠. 드롭박스 비즈니스 도입 기업은 관리자 및 사용자 교육 과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원들의 적응 시간을 줄이고 짧은 시간 안에 업무 활용도를 높이는데 교육이 아주 좋은 방법이죠. 또한 문제 발생 시 혹은 필요 시점에 고객 담당팀의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고, 드롭박스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고급 도구와 고객 현장에서 얻은 정보와 인사이트를 지속적으로 제공받게 됩니다.

 

 

드롭박스는 기업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최적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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