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box for Business Blog

드롭박스 비즈니스 버전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2. 업무 생산성 향상

Written by Dropbox_STK | 2019. 2. 13



 

드롭박스 비즈니스는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을 보장하는 서비스 인프라 제공합니다 

 

드롭박스 비즈니스 버전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2번째 이야기입니다. 드롭박스 국내 유일 총판인 SCK가 기업 고객이 드롭박스 비즈니스를 선택해야 한다고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최대 규모의 네트워크와 사용자 그룹 확보  
2.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 보장  
3. 언제 어디서나 모든 사람과 가능한 협업 환경  
4. 클라우드 스토리지의 통합적 관리 및 제어 가능  
5. 믿을 수 있는 지원 체계  
  

 

첫 번째 포스트에서는 드롭박스가 지금까지 쌓아 온 결과물 -최대 규모의 네트워크와 사용자 그룹 확보-  중심으로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를 검토하는 기업이 드롭박스 비즈니스 버전을 선택해야 하는 당위성을 설명 드렸습니다5천 만명의 등록 사용자, 포춘지 선정 500대 기업의 97% 도입한 서비스, 그리고 33억개의 폴더와 1,400억개의 저장 파일 그리고 이 모두를 가능케 하는 글로벌 스케일 IT 인프라와 확장성 그리고 지원 능력이 주된 이유였습니다.  (관련글 자세히보기)

 

두 번째 포스트의 주제는 업무 생산성과 효율성 향상입니다. 기업의 궁극적 고민은 어떻게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것인가? 입니다.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조직의 문화, 업무 정책 및 프로세스 개선조직 구성 및 최적화된 IT시스템 및 도구 제공 등이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이야기합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인 드롭박스 IT시스템 및 도구에 속합니다. 드롭박스를 이용해 조직 문화나 정책을 직접 개선할 수는 없지만, 드롭박스는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업무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팀, 부서 및 조직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볼까요?   

 

 


그림) 업무 생산성 향상을 돕는 드롭박스 기능 

 
 

하나, 현대 기업의 업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 IT시스템과 SW는 다양한 기기와 플랫폼을 지원해야 합니다.  사용자들이 다양한 기기에서 업무를 진행하기 때문이죠. 사무실에서는 PC나 노트북으로 일하지만, 외근 중에는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으로 일을 처리하게 됩니다. 드롭박스는 윈도우 OS, 안드로이드, 애플 iOS 및 Mac 등 기업 사용자들이 용하는 40개 이상의 운영 체제 (OS) 지원합니다. 또한, PC, 노트북, 태블릿 및 스마트폰 같이 기업 사용자들이 업무와 일상 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모든 디바이스를 지원해 임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할 수 있는 환경을 보장합니다.  

 

둘, 온라인과 오프라인 접근이 가능해야 합니다. 인터넷과 모바일 환경이 많이 보급되었지만, 아직도 온라인으로 접근할 수 없는 지역이나 상황에서 업무를 지속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인터넷 접속이 안된다고 업무를 할 수 없다면 참 불편하고 업무 효율성도 크게 낮아지겠죠. 하지만, 드롭박스는 온라인 오프라인 액세스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걱정이 없습니다. 인터넷 접속이 안되는 오프라인 환경에서 작업을 하고 나중에 온라인 상태로 전환되면 작업 내용 자동으로 동기화되어 반영됩니다.  

 

셋, 다양한 업무 도구를 제공합니다. 드롭박스는 파일을 저장, 관리 및 공유하는 스토리지 기능이 외에도 다양한 업무 도구를 제공합니다. 영수증, 명함 및 중요 자료 등을 스캔해서 문서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이트보드에 정리한 회의 내용이나 자료를 사진으로 촬영해서 바로 보관 가능합니다. 필요한 경우, MS 워드,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파일을 바로 만들고 편집해 저장할 수 있. 이 모든 작업을 별도 앱과 서비스 없이 드롭박스안에서 한 번에 다 처리할 수 있습니다. 

 



 

넷, 강력한 표준 API세트를 제공합니다. 조금만 생각해 보면 업무 자료와 데이터는 다양한 도구와 환경에서 만들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워드, 엑셀로 대표되는 MS 오피스 파일부터 한글, 어도비, 사진, 비디오, CAD 파일, ERP 및 CRM까지 아주 다양합니다. 요즘에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서비스간, 서비스와 앱, 앱과 앱 사이에 많은 데이터와 파일이 전송되는데요, 따라서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는 다양한 서비스, 앱 및 SW와 쉽게 연동될 수 있어야 합니다. 드롭박스는 강력한 표준 API세트를 이용해 이미 수 백 개 앱 및 서비스가 연동되어 있습니다. 기업에서 많이 사용하는 3rd 파티 서비스나 앱이 연동되기 때문에 별도의 시간과 비용 투자 없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다섯, 대용량 스토리지 공간을 제공합니다. 드롭박스 비즈니스의 기본 상품인 “Standard (스탠더드)도 3TB 공간을 제공합니다.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써 보신 분들은  GB정도의 디스크 공간으로는 파일 관리가 어렵다는 것을  알 겁니다. 상위 버전인 “Advanced”는 기업 고객이 필요한 만큼의 스토리지 공간을 제공합니다. 디스크 용량 때문에 고민하실 일이 없습니다. 

 



그림) 
드롭박스 비즈니스
버전별 
용량

 

 

드롭박스는 모든 디바이스와 랫폼 지원, 온&오프라인 환경 지원, 다양한 업무 도구와 표준 API 통한 수  개 서비스 및 앱 기본 연동 그리고 대용량 스토리지 제공으로 기업의 업무 생산성 향상을 보장합니다.  

 

 

드롭박스는 기업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최적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드롭박스 비즈니스 문의하기 Click! 

SCK Dropbox 팀 이메일 문의: dropbox@sckcorp.co.kr